건강한 공동체 조성을 위하여/건강한 조직 (경영 등)

명품직원의 마인드

강호철 2013. 1. 18. 18:32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진 지금 이 시대에는 더 이상 상품만으로는 차별화되기 어렵다.

직원 스스로가 '명품 직원'으로서 자신의 지위를 높이고 프라이드를 갖는 등의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 변화를 선도하고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으로서...

즉, 직원들이 고객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인'으로, 지속적인 자기계발로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전문가'로, 창의적으로 변화를 주도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창조자'로, 기본에 충실하며 열정적으로 행동하는 '도전인'으로서 변신할 때

직원 개인의 경쟁력은 물론 브랜드와 조직의 경쟁력도 함께 커진다.
('명품직원이 고객을 움직인다'에서...)

 

"모든 일에는 그 일이 지닌 진정한 목표와 의식이 있어야 합니다. 자기가 하는 일에 대한 근본적인 성찰이 없다면 그 일은 온전히 자신만을 위한 이기적인 행동으로 전락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