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고객들은 어떠한 라이프 스타일을 갖고 있을까?
고객이 좋아하는 취미와 기호는 무엇일까?
우리는 고객의 삶에 기여할 수 있는 상품을 팔고 있을까?
우리는 고객에게 팔고자 하는 상품이 고객의 삶을 얼마나 가치 있게 만드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혼다 창업자인 혼다 소이치로는 '세계 제일의 오토바이 회사'라는 슬로건과 'Dream'이라는 오토바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다. 그는 늘 직원들에게 "꿈을 가질 것, 끊임없이 도전할 것, 어떤 일이 있어도 그 꿈을 단념하지 말 것."을 강조하였답니다.
실패를 하지 않는 사람이란 윗사람이 시키는 대로만 하는 사람이며, 그래서는 절대로 큰 발전을 이룰 수 없습니다.
우리와 고객 사이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고객의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나는 어떤 꿈을 꾸고 있고, 그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고객 여러분에게 구입 마케팅을 하는 상품을 만들었다."라는 '고객을 배려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상품만 판매하고자 하지말고 상품의 내면을 판매할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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