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공동체 조성을 위하여/건강한 조직 (경영 등)

근무 방식

by 강호철 2022. 12. 21.

직장을 다니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는 것이

어떻게 근무 하는 것이

어떻게 일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발전적이며, 효과적인지이다.

 

만약 내가 이와 같은 질문을 받는다면,

다음과 같이 조언해주고 싶다.

 

 

1. 열정적으로 조사연구하라.

 

자신이 맡고 있는 직무 관련해서 열정적으로 조사연구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그럼 어느 만큼 행해야 할까. 1만 시간만큼 투자하라. 그 정도 투자할만큼 자신의 일을, 그 일을 담당하고 있는 자신을 사랑하라.

 

이 만큼 투자하면 자신감이 싹틀 것이다.

 

 

2. 치열하게 공유하고 논의하라.

 

욕심을 내는 사람은 어떤 모습일까.

내 품으로 모든 것을 긁어 모으기만 하는 사람이다.

 

1만 시간을 투자하더라도 그 과정에서 얻은 것을 자신의 품에 담고만 있으면 썩은 지식이 된다. 현재와 미래에 부합하는 지식으로, 아이디어로 변화 혹은 성장하길 바란다면... 아까워하지도 말고, 비판받는 것을 두려워하지도 말고, 도둑맞을까봐 걱정하지도 말고 당신의 생각을 주변 사람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열정적으로 논의하라.

 

이 과정을 거치면, 두려움은 사라지고, 포용력은 넓어진다.

 

 

3. 속전속결 추진하라.

 

치열하게 논의한 후 이에 대한 결정과 추진은 신속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더라도, 때를 맞추지 못하면 무용지물이 되기 쉽기 때문이다. [끝]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