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 3-9] 에 의하면, 장애청소년들은 방과 후 시간 대부분을 ‘집에서 혼자 보내거나 가족과 함께 보내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외에는 소수이기는 하지만 ‘가정방문교사의 지도를 받거나, 복지시설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학교 방과 후 활동에 참여하거나, 학원 등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와 같은 조사결과는 소속 학교별 항목에서만 P<.05로 유의미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건강한 공동체 조성을 위하여 > 조사 연구 및 제언 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귀포시) 장애청소년 실태 및 욕구조사8 (0) | 2014.09.24 |
---|---|
(서귀포시) 장애청소년 실태 및 욕구조사7 (0) | 2014.09.24 |
(서귀포시) 장애청소년 실태 및 욕구조사5 (0) | 2014.09.24 |
(서귀포시) 장애청소년 실태 및 욕구조사4 (0) | 2014.09.24 |
(서귀포시) 장애청소년 실태 및 욕구조사3 (0) | 2014.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