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적 삶 구현과/행복한 나

(삶의 질) 실패의 진정한 의미

강호철 2014. 1. 6. 09:39


1. 실패는 당신이 실패자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2. 실패는 당신이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무엇인가를 새로 배웠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3. 실패는 당신이 바보였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당신이 많은 신념을 가졌음을 의미할 뿐이다.


4. 실패는 당신의 체면이 손상되었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뭔가 시도하고자 했음을 의미할 뿐이다.


5. 실패는 당신이 소유하지 못했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다른 방법으로 뭔가 해야 함을 의미할 뿐이다.


6. 실패는 당신이 열등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아직 완전하지 못함을 의미할 뿐이다.


7. 실패는 당신이 인생을 낭비했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새 출발할 이유가 있음을 의미할 뿐이다.


8. 실패는 당신이 포기해야 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더 열심히 해야 함을 의미할 뿐이다.


9. 실패는 당신이 결코 할 수 없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시간이 좀 더 오래 걸리 것임을 의미할 뿐이다.


10. 실패는 인생이 당신을 외면했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인생이 더 좋은 생각을 지니고 있음을 의미할 뿐이다.


11. 실패가 당신을 실패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다. 다만 중단하는 것만이 실패하게 만들 뿐이다.